본문 바로가기

[월간 SIWFF]

[사무국 소식]

1. 서울시와 함께 한 문화다양성, 성평등 도시 서울을 위한 토론회, 성공리에 진행!

 

지난 9 19() 오후 2, 서울시청 서소문 청사에서 서울시의회 조규영 부의장님과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주관으로 <서울국제여성영화제와 함께 하는 문화다양성, 성평등 도시 서울을 위한 토론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서울시의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민관협력 차원에서 공동으로 주관하여 마련한 자리로 서울시의 성평등 정책과 영상산업 진흥을 위해 노력해 온 많은 공무원 분들과 함께 진지하고 열띤 토론을 펼쳤습니다.

 

                                                                                                 개회사 중인 서울시의회 조규영 부의장

 

한국의 가장 큰 특별시 서울에서 개최되는 영화제가, 국내의 다른 6대 국제영화제(영화발전기금의 지원을 받는)에 비해 가장 작은 규모의 국제영화제로 머물러 있는 현실을 개선하고 명실공히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진정한 서울의 대표 영화제로 격상시키는데 뜻을 같이 한 서울시의회 조규영 부의장님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또한 박원순 시장님 역시 지난 19회 영화제를 축하하며 보내주신 축사를 통해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성평등 문화와 영화 문화가 교류하는 광장이자 여성들을 행복하게 하는 문화 축제로 확고하게 자리잡길 바란다라고 하신 것에 연장선으로 서울시와 서울시의회가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기 위한 각종 지원책 등을 논의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이번 토론회에는 권은선 부집행위원장이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역사와 특징을 설명하고 조혜영 프로그래머가 국내의 국제영화제 예산지원 규모와 성격을 비교했으며 마지막으로 김선아 집행위원장이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향후 비전과 발전방향을 제시하면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영화제 사무국 02-583-3598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한 성평등 영화정책대담 시리즈 #2

 

올해, 제 19회 영화제 프로그램 이벤트로 진행했었던 '성평등 영화정책대담: 영화산업에서의 성평등, 어떻게 성취할 것인가'는 가장 의미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받았던 이벤트 중 하나였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의원실, (사)여성영화인모임과 공동주최로, 성인지적 관점에서 본 문화 정책, 해외 성평등 영화정책과 영화 다양성을 위한 제언 등을 발표하며 현장의 분위기는 정말 뜨거웠었는데요, 이 여세를 몰아 두번째 대담을 지난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이던 10월 13일 (금)에 '성평등 영화정책대담 시리즈 #2'라는 이름으로 부산영화제가 이어받아 개최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서울 행사때부터 참여했던 김선아 집행위원장, 조혜영 프로그래머, 심재명 명필름 대표는 물론 배주연 영상원 강사, 안보영 프로듀서, 한인철 영진위 센터장 등이 참여하여 또 한번 성평등적 프레임으로 한국영화를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시리즈 3번째는 오는 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또다시 이어 진행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 가지고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3. 11차 정기 이사회 및 총회 개최

 

 

지난 11 25() 영화제 사무국에서 제11정기 이사회 및 정기 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총회에서는 19회 영화제 사업성과와 결산, 20회 영화제의 사업계획과 예산안에 대한 보고와 함께 회계연도 변경, 사무국 기능과 지위 조항 추가에 따른 정관 변경, 회원 변경 등의 안건이 상정되어 의결을 진행했습니다. 억수 같은 비가 쏟아지는 가운데서도 참석해 주신 이사님들과 총회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이제 본격적인 준비가 시작되는 2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4. 사무국 조직 개편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효율적인 조직 운영과 영화제의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한 신규 스태프채용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인사이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명

기존 직위

변경 및 채용

금지혜

신규

프로그램팀 팀장

손지현

신규

교육사업팀 대리

조아라

신규

교육사업팀 팀원

 

 

 

 

 

 

5. 공식 페이스북 이름 변경

 

그동안 IWFFIS 로 운영해오던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페이스북의 공식 주소를  www.facebook.com/siwff 로 변경 완료했습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