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 SIWFF]

3월의 반짝소식_정기상영회/시네마파티/개봉작 소식

2014년, 3월의 반짝 소식



◎ 3월 정기상영회 넷째주 목요일_물과 비누






3월 넷째주 목요일 정기상영회에서는 수잔 글루트 감독의 

<물과 비누> 상영됩니다.  제1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상영되었던 작품으로 신자유주의 자본주의의 노동 현실에서도 자신의 일상을 지키는 강인한 여성의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함부르크의 세탁소에서 고된 일을 하는 세 여자. 임금은 턱없이 적지만 매 순간 행복을 찾으며 하루하루 고귀한 삶을 산다. <물과 비누>는 특별할 것 없는 작업장의 여성들을 사랑스러운 시선으로 조명하며, 관객들로 하여금 존경과 경탄의 마음으로 그들의 일상에 참여하게 한다. 영화는 힘겨운 노동 세계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인간의 존엄에 대해 질문한다. 



일      시 : 2014년 3월 27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장      소 : 홍대 무대륙

상 영 작 : <물과 비누>

              (85분/수잔 글루트 감독)





◎ 3월 시네마파티_퓨어



3월 시네마파티에서는 리자 랑세트 감독의 <퓨어>가 상영됩니다. 기성세대의 위선과 허울에 대한 유럽판 88만원세대의 반란을 그린 작품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음악이 돋보이는 수작입니다.



남루한 삶, 시시한 음악, 모두 버리고 두 번째 삶을 시작할거야

어느 날 유튜브에서 접한 모차르트의 레퀴엠이 스무 살 문제소녀 카타리나의 인생을 180도 변화시켰다. 도시 외곽의 남루한 현실에서 벗어나, 예테보리의 콘서트홀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로 다짐한 것. 하지만 아름다운 세계라 믿었던 그곳에는 유부남 마에스트로와의 위험한 관계, 거짓말 그리고 배신이 그녀를 기다리는데…



일      시 : 2014년 3월 27일 목요일 오후 4시 30분 

장      소 : 신세계백화점 본점 10층 문화홀 

상 영 작 : <퓨어>(98분/감독 리자 랑세트)




◎ 상영작 개봉 소식_<탐욕의 제국>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옥랑문화상 수상작인 <탐욕의 제국>이 3월 6일(목) 개봉합니다. 지금도 끝나지 않은 '꿈의 직장'과의 싸움에서 유족들과 피해자들이 지치지 않도록 많은 분들의 응원과 지지가 필요합니다. 많은 관람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부러워했던 꿈의 직장, 그 곳에서 나는 백혈병을 얻었다…

갑작스레 발병한 백혈병으로 미래에 대한 꿈을 접어야 했던 황유미, 뇌종양 수술의 후유증으로 눈물을 흘리지도, 말을 하지도, 걷지도 못하게 된 한혜경, 1년 남은 시간 동안 볼 수 있는 것은 모두 가슴에 담겠다며 아픈 몸을 일으키는 이윤경, 동료의 죽음을 슬퍼할 틈도 없이 유방암을 선고 받은 박민숙, 고졸 학력으로 대기업에 입사한다는 것에 마음이 부풀었던 딸을 떠나 보내야 했던 황상기, 두 아이를 위해 남편의 죽음을 반드시 규명하겠다는 정애정… 

그들은 아직 코 앞에 드리운 죽음을 받아들일 수가 없다. 남들이 모두 부러워하던 직장이었다. 먼지 하나 없는 방, 모두 다 똑 같은 옷을 입고 있는 그 곳은 ‘미지의 세계’ 같았다. 역겨운 냄새가 코를 찌르고 화장실 갈 틈도 없이 기계를 돌려야 했지만 ‘성과급 1000%’ 앞에서 불평할 것은 아무 것도 없었다. 그렇게 열심히 일한 것이 죄였을까. ‘죽음’이라는 허망한 보상 앞에서 망연자실했던 그들은 억울한 죽음을 규명하기 위해 초일류기업의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연출 : 홍리경

개 봉 일 : 2014년 3월 6일

러닝타임 : 92분

장 르 : 다큐멘터리

상영관 : 인디스페이스





◎ 상영작 개봉 소식_<우리가 들려줄 이야기>




사라 폴리 감독의 <우리가 들려줄 이야기>가 3월 6일(목) 개봉합니다. 제15회 상영작으로, 상영 시 가장 핫했던 화제작 중 하나입니다. 많은 분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았던 작품이니만큼, 놓치지 마시고 관람하세요!


<어웨이 프롬 허>, <우리도 사랑일까>를 통해 독특한 시네아스트로 주목 받은 사라 폴리의 신작. 이 작품에서 사라 폴리는 가족의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탐정이자 감독이다. 가족 각자의 기억들은 너무 일찍 떠나버린 어머니에 대한 서로 다른 질문과 향수 어린 순간으로 전환된다. 진실과 기억, 개인의 정체성을 구성하는 내러티브를 탐색하는 놀랍도록 아름다운 영화.


감독 : 사라 폴리

개 봉 일 : 2014년 3월 13일

러닝타임 : 108분

장 르 : 다큐멘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