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 SIWFF]

제1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포스터 공개!

5월의 여성영화제, 꽃으로 활짝 피었다!

 

 

1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포스터 공개!

 

다양한 여성의 모습들을 꽃으로 표현, 유명작가 황주리의 작품

 

오는 5 29일부터 6 5일까지 개최되는 제1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이번 포스터는 대표적인 여성 서양화가인 황주리 작가가 참여하였으며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특유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일상적이면서도 특별한 여성들!   

다양한 여성의 삶에서 피어나는 생명력 엿보여

 

이번 제1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공식포스터는 황주리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인 <식물학>을 바탕으로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디자인 작업을 거쳐 완성되었다.  공개된 포스터는 알록달록한 색감의 탐스러운 꽃들이 인상적이며, 영화제가 열릴 5월의 생명력이 강렬하게 느껴지는 작품이다. 또한 포스터를 통해 가사를 돌보거나, 식사를 하고, 누군가를 하염없이 기다리고, 풍선을 타고 하늘을 날거나 잠자리를 쫓는 등의 다양한 모습의 여성들을 만날 수 있다. 이렇게 일상적이면서도 특별한 여성들의 모습에서 여성의 눈으로 세계를 보자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캐치프레이즈를 느낄 수 있어, 관객들로 하여금 영화제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게 한다.

 

이번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공식 포스터에 참여한 황주리 작가는 평단과 미술시장 양쪽에서 인정 받는 몇 안 되는 화가로, 기발한 상상력과 눈부신 색채가 인상적인 작품세계를 보이고 있다. ‘거대 담론에서 소담론으로 넘어가는 시대의 표상을 화면으로 기록’(이건수, 미술평론가)하며, ‘우리시대의 도시 풍속화를 그려내고’(김형순, 미술저널리스트) 있다고 평가 받는 우리나라 미술계의 대표 작가이다.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영화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제16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5 29()부터 6 5()까지 8일 동안 신촌 메가박스에서 개최되며 도심의 뜨겁고 즐거운 페스티벌로 거듭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