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 SIWFF]

[1월 시네마파티] 원더우먼! 슈퍼히로인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후원회원을 위한 1월의 시네마파티!




<원더우먼! 슈퍼히로인>



by 크리스티 게바라-플래내건(Kristy Guevara-Flanagan)




일      시  2015년 1월 21일(수) 오후 2시

장      소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0층 문화홀

참가자격  서울국제여성여화제 후원회원과 동반 2인

신청방법  이메일 iwffisian@wffis.or.kr / 전화 02-583-3120

신청기한  2015년 1월 19일(월)까지




    

시놉시스

1940년대 ‘원더우먼’ 코믹북의 탄생에서부터 블록버스터물로 재현된 ‘원더우먼’에 이르기까지 슈퍼 히어로가 넘쳐나는 시대에 파워풀한 여성 영웅 ‘원더우먼’의 매혹적인 역사와 유산을 추적한 다큐멘터리. 코믹북, 미드 시리즈, 대중영화 등 다양한 대중문화 속 슈퍼 히로인뿐 아니라, 현실 세계의 슈퍼 히로인 글로리아 스타이넘, 캐서린 한나의 영웅적 모습과 만날 수 있는 진기한 기회!


프로그램 노트

남성 중심의 슈퍼 히어로가 넘쳐나는 시대, 이와 대척되는 슈퍼 히로인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 <원더우먼! 슈퍼 히로인> 은 1940년대 원더우먼 캐릭터를 다룬 코믹북의 탄생에서부터 오늘날 블록버스터에서 재현되는 여성 영웅에 이르기까 지 원더우먼의 매혹적인 역사와 유산을 추적한다. 작품은 비단 원더우먼 캐릭터뿐만 아니라 미디어 속 다양한 여전사 이미지를 다루며, 이를 현실세계의 슈퍼 히로인 글로리아 스타이넘, 캐서린 한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성들의 모습과 접목한다. 이 다큐멘터리는 2차 세계대전 시기 여성 히로인 장르의 출발에서부터 1950~60년대 보수주의로의 복귀, 1970년대 페 미니즘 물결과 최근 포스트 페미니즘에 이르기까지 70여 년 동안 시대적 변화에 따른 여성 히로인 장르의 변화를 추적 하면서, 독립적이고 파워풀한 여성들의 대중적 재현이 사회와 어떤 길항관계에 있어왔는지를 분석한다. (홍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