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데일리

[EVENT] 스물 한 번째 SIWFF, 오늘 개막!

20+1 벽을 깨는 얼굴들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 포스터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바로 오늘, 8월 29일(목) 오후 6시 30분 서울시 마포구 성산동 문화비축기지 T0 문화마당에서 개막식을 개최한다. 

개막식은 영화제 집행위원이기도 한 변영주 감독과 5대 페미니스타로 위촉된 배우 김민정의 사회로 진행된다. 장편경쟁 부문 본선에 진출한 벨기에 배우 킴 스노워트, 일본의 쿠도 리호 감독, 아시아단편경쟁 본선에 오른 대만의 쿠어 관링 감독, 새로운 물결 부문의 독일 감독 루치아 키알라를 비롯하여 경쟁 부문 심사위원을 맡은 미국의 사라 켈러 교수, 호주 멜버른여성영화제 시안 미첼 집행위원장, 홍콩의 지나 마체티 교수 등 전 세계 감독과 배우, 영화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3대 페미니스타 한예리, 이번 영화제 공식 트레일러를 제작한 전고운 감독과 출연 배우 김꽃비·정하담은 물론 한국장편경쟁에 진출한 전성연 감독을 비롯하여 김소영 감독, 정재은 감독, 이숙경 감독, 김한민 감독, 정이랑 배우, 진선미 배우, 정인기 배우, 부산국제영화제 이용관 이사장, 평창남북평화영화제 문성근 조직위원장과 방은진 집행위원장,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신철 집행위원장 등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영화인들이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한다. 뮤지션 소이, 방송인 이다도시와 류시현, 안민석 국회의원도 퍼플카펫을 밟을 예정이다. 

 

올해 한국 최초의 여성감독인 박남옥을 기리는 ‘박남옥상’의 수상자는 장혜영 감독으로, 특별히 故박남옥 감독의 친 딸이자 국악인 이경주 선생이 개막식에서 직접 시상을 맡아 그 의미가 깊다. 또한 한해 동안 우리사회 여성들에게 희망과 연대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영감을 준 분들에게 드리는 ‘올해의 보이스’ 수상자인 서지현 검사, 시민단체 ‘정치하는엄마들’, 청소년 페미니스트 네트워크 ‘위티(WeTee)’, ‘2018총여폐지반대와재건을위한네트워크’,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도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올해 박남옥상 수상자 장혜영 감독


오후 6시 30분부터 퍼플카펫 포토월 행사가 시작되며 이어지는 개막식에서는 ‘박남옥상’ 시상식과 함께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진출작인 개막작 <신은 존재한다, 그녀의 이름은 페트루냐>를 상영한다.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국악 밴드 ‘더 튠(The 튠)’의 축하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개막식에 오신다면 꼭 챙기세요!
밤이 되면 날씨가 꽤 쌀쌀합니다. 카디건이나 작은 담요를 준비하세요. 벌레 기피제도 있으면 좋아요

개막식에 참석하지 못해 내심 서운했던 시우피안이라면?

SIWFF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생중계될 라이브를 놓치지 마세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 데일리는 웹으로만 발행합니다. 
영화제 기간동안 매일 아침, 생생한 영화제 뉴스를 가장 빠르게 받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 하단에서  'NEWSLETTER 구독'을 신청해 주세요!

 

 

글  사무국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