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 SIWFF]

영화제를 기다리며_4월 상영회 소식

 

나의 가슴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말라!_4월 정기상영회 넷째주 목요일

 

 

            4월 정기상영회 넷째주 목요일에서는 유방암퇴치를 목표로 한 핑크리본 캠페인의 실체를 고발하는

            다큐멘터리<핑크 리본 주식회사>를 상영합니다.  

                                      

 

제1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 상영되었던 다큐멘터리<핑크 리본 주식회사>는 순수한 의미로 출발했던 유방암 캠페인이 거대 상업자본과 결탁하면서 본래의 의미를 잃어버리는 과정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매해 수십 억의 돈이 유방암 캠페인의 이름으로 모금되지만 이 돈이 어디로 가는지 그리고 실제 어떤 사업에 쓰이는지 아무도 모르는 상태에서 구호만 남아버린 유방암 캠페인의 충격적 현실을 조명합니다.

 

일     시 : 2013년 4월 25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장     소 : 무대륙 (상영장소가 엔트러사이트에서 무대륙으로 바뀌었습니다)
상 영 작 : <핑크 리본 주식회사>(Pink Ribbons Inc. / 97분 / 레아 풀)
참가신청 :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블로그 방명록에 비밀댓글로 참석인원과 이메일 기재

 

 

 

 

‘결혼’과 ‘육아’에 대한 적나라한 지침서_4월 시네마 파티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후원회원들을 위한 4월 시네마 파티에서는 좌충우돌 리얼 육아 프로젝트

 <해피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해피 이벤트>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임신과 육아를 거치면서 이상을 포기하고 한계를 절감할 수밖에 없는 젊은 커플에게 벌어지는 일들을 프랑스 코미디 특유의 화법으로 풀어낸 영화입니다.
철학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바바라는 DVD 대여점에서 일하는 니꼴라와 격정적인 사랑에 빠지게 되고, 논문쓰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려는 순간 임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자신의 커리어보다는 사랑의 결실인 아이를 택하면서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았던 결혼의 쓴맛을 겪게 됩니다. 프랑스의 스타 방송인이자 여배우 루이즈 보르고앙의 연기가 매우 돋보이는 영화로 결혼을 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봤을 사랑의 환상과 현실을 적나라하면서도 재미있게 그린 작품입니다.  

  

     일     시: 4월 17일 (수) 오후 2시  
     장     소: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0층 문화홀 
     상 영 작 : <해피 이벤트>(A Happy Event / 107분 / 레미 베잔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