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데일리

[21살 SIWFF, 그리고 나] 걱정말고 자신감을 가져

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데일리는 영화제를 찾은 전세계의 페미니스트들에게 질문합니다.

21살의 시우프(SIWFF)에게, 그리고 21살의 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요. (편집자 주)


시안 미첼(Sian Mitchell, 멜버른 여성영화제 집행위원장)

21살의 시우프에게 축하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여성영화제라는 특성이 21년 동안이나 지속되었다는 게 굉장히 놀라워요. 대단하다고 느끼고요. 정말 격려할 만한 일이에요.”

 

당시 21살의 나에게 지금의 내가 한마디를 해 줄 수 있다면, 무슨 말을 하고 싶으세요?

지금도 잘하고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자고 말할래요. 한편으론, 지금 제가 아는 걸 그때 알았더라면 하는 마음이 있네요. 특히, 여성의 여정(journey)에 관해서 말이에요. 현재 제가 가진 현명함 같은 걸 이용해서 당시 영화를 만들 때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글  윤다은 자원활동가

사진 서민지 자원활동가

통역  김한얼 자원활동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