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But the Time is Up! and New day is on the horizon!

 

75회를 맞은 골든 글로브 시상식은 여러 방면에서 이목을 끌었다. 우선 하비 웨인스타인의 성추행 사건 이후 여배우들이 목소리를 내고 있는 #MeToo캠페인에 이어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참석한 여자 배우들은 모두 드레스를 입고 남자 배우들은 이를 지지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Times up 배지를 달고 참여했다.

  

Time is Up Movement #MeToo 캠페인에 연장선상에 있는 운동으로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희롱, 성폭행 등 성범죄와 성차별에 대항하는 운동이자 단체인데, #MeToo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리즈위더스푼, 에바롱고리아, 메릴 스트립 엠마스톤 등 헐리웃의 많은 여배우들이 주를 이루어 앞장서서 목소리를 내고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이 기금은 성범죄 피해자들의 법률지원은 물론 직장 내 성범죄 문제에도 쓰일 것이라고 한다.

 

 

이에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세실 B. 드밀 상을 수상 한 오프라 윈프리의 수상소감이 이 모든 운동에 강력한 힘을 실었다.

“New day is on the horizon!"

"새로운 세상이 올 것 이다."

 

또한,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된 감독상에 모든 후보들이 남자 감독임에 나탈리 포트만이 던진 한마디는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다.

“And here are the All-Male nominees."

"그리고 모든 후보들은 남자들이군요

 

 

헐리우드를 기점으로 시작된 #MeToo 운동은 이제 우리나라 문화예술 분야에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렇게 많은 여성들이 한 목소리를 내서 이와같은 운동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더 이상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니다. 더 많은 여성들이 숨어있지 않고 앞으로 나와 이야기를 해야 할 때이다. , 물론 이 모든 운동이 일어나기에 앞서 원인이 제공되는 사건이 일어나지 않아야 하겠지만!

 

금지혜 프로그램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