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 SIWFF]

제18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피치&캐치 작품공모 일정 안내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피치&캐치’는 여성 영상프로젝트의 발굴과 여성 영화인력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제작지원 프로그램입니다. 극영화 기획 개발 콘텐츠를 지원하는 [극영화 피치&캐치]와 다큐멘터리를 사전 제작 지원하는 [다큐멘터리 피치&캐치] 두 부문의 공모를 통해 각 5편 내외의 작품을 선정하여 [피치&캐치 LAB]을 운영, 작품 개발을 지원하며, 영화제 기간 동안 공개피칭을 통해 제작, 투자, 배급사와의 비즈니스 매칭을 주관합니다.

 

 지난 6번의 ‘피치&캐치’를 통해 선보인 극영화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 <미쓰GO>, <청포도사탕: 17년 전의 약속>, <분노의 윤리학>, <고양이 장례식>, <차이나타운(참가 당시 제목: 코인로커걸)>, 다큐멘터리 <두 개의 선>, <노라노>, <탐욕의 제국>, <아버지의 이메일>, <반짝이는 박수소리> 등의 작품이 극장에서 개봉되었고, <간지들의 하루>, <잔인한 나의, 홈> 등의 다큐멘터리가 완성되어 관객들을 만났습니다. 2014년 극영화 관객인기상 수상작 <푸른수염>은 <해빙>이란 제목으로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영상산업관계자들의 관심을 불러 모으며 실질적인 작품 제작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하는 피치&캐치! 올해 제18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피치&캐치는 작품 공모는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접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3월 28일 이후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siwff.or.k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기획과 신선한 아이템을 가진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