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간 SIWFF]

5월의 반짝 소식

 

 지금 당신 옆에 있는 사람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세요? _5월 정기상영회 넷째주 목요일

 

 

5월 정기상영회 넷째주 목요일에서는 계급문제와 여성연대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라크쉬미와 나>를 상영합니다.

영화의 감독인 니쉬타 자인은 라크쉬미라는 어린 가사도우미를 두고 있습니다. 이 둘은 매일 집안에서 마주치지만 사실 형식적인 인사만 오갈 뿐 서로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요. 어느 날 감독은 자신과 다른 계급, 문화, 나이를 지닌 라크쉬미를 영화에 담기로 결정하면서 그녀의 삶은 물론 그녀가 속해있는 인도의 낮은 계급의 삶이 어떤 것인지 경험하게 됩니다.

<라크쉬미와 나>를 통해 카메라를 들고 찍는 행위가 타자와 관계를 맺는 과정이 되고 영화 작업 자체는 이러한 타자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발전시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일시 : 5 24일 목요일

장소 : 홍대 앤트러사이트

상영작 : <라크쉬미와 나> (59 / 감독 니쉬타 자인)

 

 

 

 영원한 불면의 디바 마리아 칼라스의 화려한 부활 _5월 시네마파티
 

 

 

20세기 최고의 오페라 가수로 꼽히는 천상의 목소리 ‘디바’ 마리아 칼라스.
세기의 스캔들로 전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선박왕 오나시스와의 사랑도, 그토록 아름다웠던 자신의 목소리까지 모두 세월 속에 묻어버린 채 남은 여생을 은둔하며 지내려 합니다
.
이때 그녀 앞에 나타난 오랜 친구이자 공연기획자인 래리는 그녀의 예술성과 천재성을 다시 한번 세상에 되돌려 놓기 위해 놀라운 제안을 합니다. 바로 현대과학의 기술로 그녀 전성기 때의 목소리를 되살려 오페라 영화를 제작하자는 것. 절대 노래하지 않겠다고 결심한 그녀는 단호히 제의를 거절하나 집요한 래리의 설득 아래 다시는 기억하고 싶지 않은 마지막 공연실황에 젊은 시절 목소리를 덧입힌 편집본을 본 순간, 다시금 노래에 대한 전율이 되살아나면서 그의 제안을 수락을 합니다.

 

- 일 시 : 20120529() 오후2
-
장 소 :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0층 문화홀
-
상영영화 : <칼라스 포에버>

 

<영화소개>

- 제목: <칼라스 포에버> (2002)

- 상영정보: 드라마 | 프랑스, 스페인, 영국, 루마니아 / 108

- 관람등급: 12세 관람가

- 감 독: 프랑코 제피렐리

- 출 연: 화니 아르당, 제레미 아이언스, 조안 플로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