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카이브 보라]

‘아카이브 보라’ 디지털의 옷을 입다.

아카이브 보라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영상자료실로서, 지난 10년간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인기 상영작들을 아카이빙하여 대여 및 상영하고 있다. ‘아카이브 보라를 통해 많은 사람들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여성영화를 만날 수 있게 되었고, 여성과 관련한 사회적인 이슈에 대해 다양한 담론을 형성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왔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나날이 늘어나는 수요에 부응하고 시대적 흐름에 맞게 아카이브 보라의 편의성을 높여야 한다고 판단, 아카이브 보라 전용 온라인 홈페이지를 개설하기로 하였다.

 여러 단계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칠 것 없이, 새로 개설된 아카이브 홈페이지에서는 인터넷 쇼핑을 하듯 본인이 대여하고 싶은 아카이브 작품을 검색하여 그 면면을 확인한 후 대여, 관람하고 싶은 작품을 결정, 즉시 결제하여 이용하면 된다. 대여과정이 간단해졌을 뿐만 아니라, 아카이빙 된 작품들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가 훨씬 용이해져 대여자 별로 그 상영목적에 부합하는 영화를 보다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아카이브 보라는 디지털의 옷을 입고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더 많은 관객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 지금 바로 새롭게 개설된 따끈따끈한 아카이브 보라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보자! (www.archivebora.or.kr)

 

l  본 홈페이지는 2018년 한국여성재단 <성평등사회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지원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작성 : 박은민 교육사업팀장